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3-31 10시 기준
확진환자
9786 명
격리해제
5408 명
사망
162 명
검사진행
16892 명
17.9℃
약간의 구름이 낀 하늘
미세먼지 62

파리바게뜨, 식빵으로 대한민국 식문화를 혁신하다

  • [데일리안] 입력 2018.02.26 14:40
  • 수정 2018.02.26 14:42
  • PR 기자

네모난 모양의 빵에 잼이나 버터를 살짝 발라 간식으로 먹는 방법이 불문율로 여겨졌던 식빵이 웰빙 트렌드는 물론 식사대용 먹거리를 찾는 1인 가구, 색다른 맛을 갈구하는 소비자들의 기호를 반영해 무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특히, 파리바게뜨는 가볍게 즐기는 간식으로 자리해왔던 식빵을 식문화의 중심부로 성큼 다가오게 만들었다.

순수 토종효모로 만든 식빵, 몸에 좋은 통곡물을 넣은 건강 식빵, 감자그라탕, 초콜릿 가나슈 등 풍성한 속 재료를 넣은 프리미엄 식빵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파리바게뜨의 프리미엄 식빵들은 우유나 커피 등과 곁들이는 아침 메뉴로, 친구와 함께하는 브런치 메뉴로 등장하며 대한민국 식탁 위 풍경을 바꾸고 있다.

전통 누룩에서 추출한 순수 토종효모로 식빵의 패러다임 바꿔

파리바게뜨는 우리의 전통 누룩에서 추출한 순수 토종효모로 간식으로 익숙했던 식빵의 패러다임을 일대 혁신했다. 파리바게뜨 토종효모 식빵은 빵 본연의 담백하고 구수한 맛, 마일드하고 깊은 풍미,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건강한 효모와 유익균으로 만들어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

‘토종효모 꿀토스트 플러스’는 국내산 황금꿀과 토종효모를 넣고 반죽을 빚어 특유의 건강한 단맛과 부드러운 풍미가 가득한 토스트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토종효모 꿀 토스트 플러스는 토스트를 만들 때 식빵에 버터를 두른 후 구워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두께를 20㎜로 두껍게 슬라이스 해 토스트를 하면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토종효모 정통우유식빵’ 역시 특허 받은 토종효모를 사용해 탄력 있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신선한 우유만을 넉넉히 넣어 우유탕종법과 뉴질랜드산 천일염, 정제한 연수로 우유식빵 본연의 맛 그대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렸다.

감자그라탕, 초콜릿 가나슈 등 요리, 디저트를 식빵과 접목

1인 가구의 증가로 간편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요즘, 파리바게뜨는 매일매일 점포에서 정성껏 직접 구워내는 따뜻한 식빵에 요리와 디저트를 접목시켜 맛과 풍미, 식감, 비주얼을 업그레이드해 식사대용은 물론 빵 마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토종효모 감자그라탕 식빵’은 감자와 베이컨의 풍미가 가득한 감자그라탕을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빵에 듬뿍 넣어 엄마의 마음으로 정성껏 구워냈다.

‘토종효모 맛탕 쿡빵’은 화이트 머랭으로 달콤하게 졸여진 국민 간식 고구마 맛탕의 맛을 재현해 부드러운 빵 속 달콤함을 즐기는 묘미가 있다. 지난해 출시 후 이색적인 맛으로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최근 선보인 ‘퐁당쇼콜라식빵’은 매장에서 매일매일 구워내는 갓 구운 촉촉한 식빵에 초콜릿 가나슈를 풍성하게 넣어 달콤한 초콜릿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부드럽게 손으로 뜯으면 결결이 살아있는 식빵 속에서 진한 초콜릿이 꿀처럼 흘러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IMG1>
‘딸기요거트식빵’은 매일 구워내는 신선한 식빵에 상큼한 요거트 크림과 을 맞아 당도가 높은 생딸기를 넣어 입 안 가득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3월 말까지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통곡물로 만든 건강 식빵으로 맛과 건강을 한 번에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 트렌드와 발맞춰 선보이고 있는 건강 식빵은 주부들과 싱글족들의 마음을 꾸준히 사로잡고 있다.

‘토종효모 통오트밀 토스트’는 통오트밀과 곡물이 식빵 겉면에 풍성하게 토핑돼 고소하게 씹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고 토스트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빵이다.

‘토종효모 로만밀 슈퍼플러스’는 식이섬유,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한 통밀로 만든 로만밀과 고단백 영양 곡물로 알려진 오트밀, 렌틸콩을 더해 식빵의 건강함과 고소함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 특징이다.

통밀로 만든 부드러운 식빵 속에 건포도를 넣어 잼이 없이도 그대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토종효모 통밀건포도’는 건강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식감과 깊은 풍미를 살려 건강 빵 주역으로 발돋움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네모난 모양에 담백한 맛의 대명사로 불리던 하얀 식빵이 형태나 질감, 속재료 등 다방면에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높아진 입맛과 달라진 소비 패턴을 반영해 맛과 풍미, 식감 등을 혁신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0
0
0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