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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알뜰폰 ‘리브엠’ 가입자 93%, 무제한 요금제 이용”

  • [데일리안] 입력 2020.01.27 09:09
  • 수정 2020.01.27 09:10
  •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MVNO 질적 성장…디지털 금융 혁신 견인”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에 방문한 고객이 리브엠 무제한 요금제 가입을 위해 직원에게 상담 받는 모습.ⓒLG유플러스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에 방문한 고객이 리브엠 무제한 요금제 가입을 위해 직원에게 상담 받는 모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KB국민은행과 손잡고 내놓은 알뜰폰(MVNO) 서비스 ‘Liiv M(리브엠)’ 출시 두 달간 전체 가입자의 93% 이상이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했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 통신 설비를 활용하는 MVNO 브랜드 리브엠은 KB국민은행이 금융권 처음으로 선보인 이동통신 서비스이다. MVNO 사업자로는 최초로 5세대 이동통신(5G) 요금제를 선보였다.


출시 두 달 가입자 데이터 분석 결과 리브엠 가입자 93% 이상이 ▲매달 11기가바이트(GB)와 소진 시 매일 2GB, 일 데이터까지 모두 사용 시 3메가비피에스(Mbps) 속도 무제한 데이터 제공하는 월 4만4000원의 롱텀에볼루션(LTE) 무제한 요금제와 ▲매달 9GB, 소진 시 1Mbps 속도 무제한 데이터 제공하는 월 4만4000원 ’5G 라이트 요금제’ ▲매달 180GB, 소진 시 10Mbps 속도 무제한 데이터 제공하는 월 6만6000원 ‘5G 스페셜 요금제’ 등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29일까지 가입 시 12개월 동안 LTE 무제한 요금제를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 KB국민은행 계좌를 통해 급여·연금·관리비 등 자동이체 조건을 충족하거나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기존 LTE·5G 무제한 요금제 대비 절반 이상 저렴한 경제적 혜택이 무제한 요금제 가입 비중을 높인 것으로 풀이된다.


리브엠 고객의 KB국민은행 스타뱅킹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앱) 접속률은 LG유플러스 일반 고객보다 약 2.7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리브엠이 금융회사 특징을 살려 유심(USIM) 내 KB모바일인증서를 탑재, 휴대폰을 교체해도 사용 중인 유심침을 이용하면 공인인증서 추가발급 없이 금융거래가 가능한 점 등 모바일 금융거래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요인으로 해석된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담당은 “리브엠은 LG유플러스의 선도적 5G 네트워크와 서비스는 물론 모바일 금융거래의 편의성, 파격적 금융결합 혜택 등 KB국민은행의 강점을 살려 기존 MVNO 시장 규모 확장은 물론 질적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상품, 유무선 결합 할인 등 실질적 통신 혜택으로 MVNO 시장 주도권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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