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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 민정수석'도 국감 출석했는데…청와대의 '어불성설'

靑 "민정수석 불출석, 원칙이자 관례"
신광옥·문재인·전해철 참석 전례있어

혼란한 틈 탔나…민주당 전당원투표 전격 결정 '왜'

운영위·본회의로 시선 분산된 날
사전 예고 없이 전격적으로 발표
"정신 없을 때 속전속결로 해야"
이낙연 예상보다도 한 달 앞당겨져

'집토끼부터 잡는다'…이낙연, 호남 챙기기 '눈에 띄네'

24일 광주 방문한 데 이어 30일 호남行
호남서 지역 순회 첫 현장최고위 개최
TK 출신 이재명 상승세 위협·野 서진정책 견제
李, 집토끼부터 잡고 지지세 확장하겠단 전략

국민의힘, 서울·부산시장 선거 준비 '시동'…"시민이 부적격자 거른다"

국민의힘 경선준비위원회, '룰 만들기' 한창
경선 과정에 '시민검증위', '시민평가단' 도입
김종인은 총선서 '0석' 얻은 호남에 3번째 방문
민주당 서울·부산시장 공천 수순엔 '격노' 반응

롯데택배 노사협상 타결…파업 철회하고 31일부터 업무 복귀

롯데택배 노동자들이 노사 협상을 타결하고 오는 31일부터 업무에 복귀한다.택배연대노조는 29일 “이날 진행된 협의에서 노사 간 잠정 합의를 도출해 총파업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합의안에는 수수료 인상과 상‧하차비 폐지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노사 협상이 타결됨에 따라 지난 27일부터 총파업을 진행했던 서울, 경기, 광주, 울산, 경남의 롯데택배 조합원 약 250명은 31일부터 업무에 복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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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FOC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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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시승기

제네시스 'GV70' 디자인 최초 공개…"역동성+럭셔리 끝판왕"

강인한 느낌의 크레스트 그릴, 파라볼릭 라인 등으로 품격 높여
스포츠 패키지 전용 내외관 디자인 적용 모델 이미지도 공개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SUV 모델이자 럭셔리 중형 SUV 라인업을 담당할 ‘GV70’의 실제 모습이 공개됐다.제네시스는 올해 출시 예정인 ‘GV70’의 내·외장 디자인을 29일 최초로 선보였다.제네시스는 경쟁이 치열한 중형 SUV 시장에서 고급스러운 감성과 역동적인 디자인의 조화를 바탕으로 기존 럭셔리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중형 SUV를 목표로 GV70를 개발했다.GV70의 차명은 ‘제네시스(Genesis) 브랜드가 제시하는 다재다능한(Versatile) 럭셔리 차량’이라는 의미의 ‘GV’와 중형 차급을 뜻하는 …

[시승기] 벤츠 더 뉴 E클래스 "E 정도는 돼야 클래스지"

한층 고급스럽고 단정한 외모에 최첨단 혁신 기술 두루 탑재
48볼트 전기 시스템 EQ 부스트 적용…성능·에너지효율 up
벤츠 라이벌은 벤츠, E클래스 앞세워 올해 기록 경신 관심

국내에서 제일 잘 나가는 No.1 수입차 세단을 꼽으라면 절반 이상은 'E클래스'라고 답할 것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줄곧 1등을 수성하는 이유도 E클래스(작년 전체 판매량의 50%)의 흥행 덕분이다.2016년 10세대 모델 출시 이후 4년 만에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을 내놓는 벤츠는 자신만만하다. 한층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은 물론, 진화된 첨단 주행 보조시스템과 디지털화로 업그레이드된 안전 편의사양을 두루 탑재해, 쉽사리 1등 자리를 빼앗기지 않겠다는 자부심이 가득하다.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8…

XM3 출시 이후 소형 SUV 시장 28.4% 성장…"저변 넓혔다"

3월 출시 이후 9월까지 2만7607대 판매…소형 SUV 증가물량 75% 차지
2021년 초부터 유럽 전역 및 중남미, 일본, 호주 등 세계각지로 수출 예정

르노삼성자동차 XM3가 국내 소형 SUV 시장의 저변을 넓히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28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1~9월 국내 소형 SUV 시장은 전년동기 대비 28.4% 성장했다. 대수로는 3만6837대가 늘었다.이 기간 XM3 판매대수는 2만7607대로, 전체 소형 SUV 증가 물량의 75%를 차지해 소형 SUV 시장 성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줬다.지난 2019년 국내 5개 완성차 제조사가 선보인 소형 SUV는 9개 차종이었다. 이들 9개 차종의 2019년 1~9월 누적 판매대수는 총 12만9913대…

르노삼성, 내달 주간조만 운영…XM3 수출 위한 시험생산 차원

11월 10일부터 3주간 야간조 시간 활용해 유럽용 XM3 시험생산

르노삼성자동차가 내년부터 수출이 본격화되는 유럽용 XM3의 시험생산 시간 확보 및 생산량 조절을 위해 부산공장의 양산차 생산시간을 줄인다.27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르노삼성 부산공장은 내달 10일부터 30일까지 주간 생산조만 양산차 생산에 투입된다. 야간조 시간에는 XM3 수출물량을 시험 생산한다.르노삼성 관계자는 “내년 XM3 유럽수출이 확정됨에 따라 사전에 유럽 판매용 XM3 시험 생산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닛산로그 수출 물량이 크게 줄었기 때문에 야간까지 가동할 필요가 없는 만큼 야간조 시간을 활용해 3주간 신차 시험 생산을 …

'94%가 타보고 사는 차' 르노삼성 XM3…제2의 '붐' 기대

디자인·가성비 이어 동력성능·연비·편의사양 부각되며 반등 조짐
"디자인에 끌려 타봤더니 성능이 더 좋아"…르노-벤츠 공동개발 엔진 호평

지난 3월 출시돼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뛰어난 가성비로 소형 SUV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차가 있다. 바로 르노삼성자동차 XM3다.XM3는 쿠페와 SUV를 결합한 형태의 독특한 디자인과 1000만원대 후반에서 시작하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출시 첫 4개월간 누적 판매에서 역대 국내 소형 SUV 중 최다 판매 대수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7월부터 개별소비세 감면폭 축소로 가격 측면의 강점이 희석되며 주춤한 모습이지만, 최근 반등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출시 초기 인기 비결이 ‘외모’와 ‘가성비’였다면, 이번엔 차의 ‘내실’…

쉐보레 '2021 더 뉴 카마로 SS' 출시…5450만원부터

블랙 보타이 적용한 전면 디자인 변경으로 아메리칸 머슬 카리스마 강조
무선 스마트폰 프로젝션,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등 고급 옵션

쉐보레가 디자인과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한 2021년형 ‘더 뉴 카마로 SS(The New Camaro SS)’를 선보이며 26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2021년형 더 뉴 카마로 SS는 연식변경을 통해 전면부를 중심으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유광 블랙 컬러가 적용됐던 전면 범퍼는 바디컬러와 동일한 컬러를 사용해 일체감을 줬으며, 범퍼 중앙에 자리했던 플로우타이 엠블럼을 블랙보타이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라디에이터그릴로 위치를 이동하는 변화를 적용, 보다 강렬한 정통 아메리칸 머슬카의 인상을 완성했다.바디 컬러는 무채색인 기존 애쉬…

쌍용차, 3분기 932억 영업손실…전년비 소폭 개선

매출 7057억원, 23.8% 감소

쌍용자동차가 3분기 900억원대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실적 부진이 지속되고 있으나 전년 동기에 비해 손실폭은 줄었다.쌍용차는 3분기 판매 2만5350대, 매출 7057억원, 영업손실 932억원, 당기순손실 1024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판매와 매출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19의 재 확산 추세로 인한 수출감소 및 국내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수요 위축 상황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2%, 23.8% 감소했다.하지만 지속적인 제품별 스페셜 모델 출시와 함…

기아차 심동섭 영업부장 누적 4000대 판매 '그랜드 마스터' 등극

26년간 연평균 150여대 판매 실적 유지…역대 14번째 등극

기아자동차는 동광주지점 심동섭 영업부장이 누계 판매 4000대를 달성해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그랜드 마스터’는 기아차에 근무하며 누계 판매 4000대를 달성한 우수 영업직 직원에게 기아차가 부여하는 영예로, 이전까지 단 13명 만이 이름을 올렸을 정도로 쉽지 않은 기록이다.14번째 그랜드 마스터가 된 심동섭 영업부장은 1994년 기아자동차에 입사해 연평균 약 150대를 판매하며 입사 26년 만에 누계 4000대를 돌파했다.심동섭 영업부장은 “아무리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고객과의 약…

현대차 EV콘셉트카 프로페시, 한국차 최초 레드닷 최우수상

현대차, 모빌리티·수송 부문 최우수상 1개 본상 2개 등 총 3개 수상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가 ‘2020 레드닷 어워드(2020 RedDot Award)’에서 한국차 최초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현대차는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0 레드닷 어워드’의 디자인 콘셉트 분야 모빌리티·수송 부문에서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가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전기차 콘셉트카 ‘45’와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카 ‘넵튠’이 본상(Winner)을 각각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1955년 시작된 레드닷 어워드는 iF,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

쌍용차, '올 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 티켓 1분 만에 완판

업계 최초 컬래버 론칭 쇼케이스에 높은 기대감

쌍용자동차가 올 뉴 렉스턴 출시에 맞춰 인기 트로트 가수 임영웅과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하는 랜선 쇼케이스 참가 티켓이 판매 개시와 함께 동났다.쌍용차는 지난 22일 뮤직플랫폼 멜론을 통해 진행한 ‘올 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 랜선 패널 참여 티켓 예매가 오픈 1분 만에 완판됐다고 23일 밝혔다.회사 관계자는 “쇼케이스 현장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임영웅을 비롯한 출연진들과 소통하게 될 150명의 패널 신청이 즉각 마감되며 올 뉴 렉스턴과 임영웅의 신곡에 대한 놀라운 기대를 확인하게 됐다”고 말했다.쇼케이스는 오는 11월 4일 …

[시승기] 디 올 뉴 투싼, 외모만큼이나 기능도 '첨단'

내외장 디자인 압권…감성 편의사양 두루 갖춰
터보의 경쾌함과 하이브리드의 알뜰함 동시 충족

지난달 3일 티저 이미지를 시작으로 같은 달 15일 실차가 공개된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SUV '디 올 뉴 투싼'은 단번에 자동차 업계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더욱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는 마치 시간을 거슬러온 듯 현실 세계의 자동차들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포스를 풍긴다.사람이건 사물이건, 외모가 비범하면 그 안에 담긴 실력에 대한 기대도 커진다. 지난 21일 시승해본 디 올 뉴 투싼은 그런 기대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했다.시승 차량은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이었으며, 코스는 경기도 용…

중고차시장 사상 최대 호황…전문가 “투명성 강화 시급”

중고차 매매업자 경영난 호소하지만…올해 거래량 사상 최대 경신 눈앞
시장 규모에 걸맞은 시장질서 확립돼야…완성차 진입 허용 '메기효과' 기대
유럽·일본 완성차 업체, 시장 호황 틈타 앞 다퉈 중고차 사업 확대

국내 중고차시장이 사상 최대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로 중고차 매매 종사자들이 경영상 어려움을 호소하는 게 무색한 모습이다.22일 자동차 업계와 카이즈유 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우리나라 중고차 거래대수(사업자간 거래 제외)는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195만712대로 집계됐다. 이같은 추세가 연말까지 계속된다면 연간 기준으로 역대 최고기록을 갈아치울 가능성이 높다.1~3분기 평균 거래(65만대)가 4분기에도 이어진다면 연말까지 260만대를…

르노삼성 QM6·XM3 전용 '차박' 액세서리 추가 출시

QM6 전용 차박 액세서리 판매 전년비 30배 증가
심플 체어, 심플 테이블, 와이드 담요, 캠핑 행어 등 차박 아이템 출시

르노삼성자동차의 SUV 모델 QM6와 XM3가 코로나19 시대 ‘차박’(차에서 숙박) 열풍 속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르노삼성은 기존 에어매트와 카 텐트에 이어 차박 캠핑을 보다 콤팩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심플 체어, 심플 테이블, 와이드 담요, 캠핑 행어, 우드 프린팅 텀블러 등 5개 차박 제품을 이번 달에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시대가 열림에 따라, 낯선 이와 마주치지 않으면서 주차할 공간만 있으면 어디서든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차박이 새로운 캠핑문화로 떠오른 것을…

현대차그룹 커넥티드 카 서비스 국내 누적 200만명 돌파

현대차 블루링크, 기아차 유보,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인기
경쟁력 높은 서비스 제공으로 ‘스마트 카 라이프’ 니즈 충족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음성 인식 차량 제어, 카페이 등 탑재

현대자동차그룹 내 완성차 브랜드인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제네시스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Connected Car Services) 가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고 있다.22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 블루링크(Bluelink), 기아차 유보(UVO),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GCS) 등 3개 브랜드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 국내 누적 가입자 수는 이날까지 200만명을 돌파했다. 2019년 6월 100만명 달성, 올해 4월 150만명 달성에 이어 6개월 만에 기록한 수치다.커넥티드 카 서비스란 자동차에 정보통신기술(IT)을 융합, 차량…

2021 베뉴, 반려동물 패키지 강화하고 '혼족' 겨냥…1662만원부터

인기 사양 기본 적용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선으로 상품성 강화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베뉴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성으로 ‘혼라이프’를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 공략에 나섰다.현대차는 22일 상품성을 강화한 ‘2021베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2021 베뉴는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인기 사양을 기본화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상품성을 강화했다.스마트 트림(기본 트림)에 고객 선호 사양인 ▲인조가죽시트 ▲앞좌석 열선시트 ▲전동접이, LED 방향지시등이 포함된 아웃사이드 미러를 기본 적용했으며 ▲스마트스트림 IVT(무단변속기) 역시 기본화했다.이어 주력 트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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