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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FOC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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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시승기

쌍용차, G4 렉스턴 구매시 '임영웅 비공개컷 화보집' 등 선물

임영웅 'Im Hero 시그니처 화보집' 포함 선착순 200명 증정
JBL 블루투스 스피커, 스틸 텀블러, 가죽키홀더, 정밀모형 등 출고선물 제공

쌍용자동차는 G4 렉스턴 구매 고객에게 임영웅 비공개 컷이 담긴 화보집 등 품격과 실용성 있는 아이템으로 가득 채운 시그니처 컬렉션을 증정한다고 5일 밝혔다.특별제작 화보 ‘Im Hero 시그니처 화보집’이 포함된 시그니처 컬렉션은 G4 렉스턴 신차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일부터 증정이 시작된다. 선착순 200명에 한해 제공되며, 14일 마감된다.시그니처 컬렉션은 화보집과 함께 ▲JBL 블루투스 스피커 ▲컬래버레이션 기념 Stanley 스틸 텀블러 ▲스노우 베이지 등 인테리어 컬러의 럭셔리를 표현한 가죽키홀더 2pcs ▲임영웅…

소량생산차 등 튜닝규제 추가 완화

6일부터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일부개정안 입법예고

정부가 소량생산 자동차의 튜닝 규제를 완화한다. 기존에는 소량생산차 100대 이하로 제작·조립되는 차로 정했으나, 3년 이내 300대 이하로 완화하고 적용대상 자동차를 명확화해 특색 있는 자동차가 생산될 수 있게 한다.국토교통부는 ‘자동차 튜닝 활성화 대책’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을 6일부터 40일간 입법예고 한다고 5일 밝혔다.지난해 발표한 자동차 튜닝 활성화 대책은 그간 차질 없이 추진돼 최근 캠핑카 등 튜닝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규제완화(2월28일∼7월말) 이후 캠핑카 튜닝대…

국토부 “민간 자동차검사소 부실검사 근절”

국토부, 환경부 등과 6월 특별점검서 불법개조·검사생략 등 20곳 적발
검사원 정기교육 도입 및 컨설팅 실시 등 부실검사 근절 위한 관리감독 강화

국토교통부와 환경부는 전국 1800여 개의 지정정비사업자(이하 민간검사소)중 부정 검사가 의심되는 174곳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6.2~6.19일)한 결과 20곳을 적발했다고 4일 밝혔다.그동안 정부는 부정 검사에 대한 행정처분을 강화하고, 검사역량평가 및 검사결과에 대한 상시모니터링 등을 통해 부실검사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이번 점검시에는 자동차검사관리시스템에서 민간검사소의 검사 정보를 분석해 검사결과 합격률이 지나치게 높은 업체, 종전 합동점검 시 적발업체 등 부정검사 의심업체를 중심으로 174곳을 선정했다.점검대…

르노삼성, XM3 리콜고객·10년된 노후차 대상 스페셜 케어 서비스

출고 후 10년 지난 모델 정비하면 수리비 할인에 광택, 코팅, 내부 크리닝 서비스
8~9월 XM3 연료펌프 리콜고객 토요일 예약·수리 및 정비 쿠폰 증정

르노삼성자동차는 직영서비스점을 통해 10년 이상된 자사 차량 보유 고객 및 XM3 리콜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차량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휴가철 장거리 운전을 앞두고 미리 차량 점검을 받도록 독려하는 한편, 오랜 기간 자사 차량을 이용해준 장기 고객의 성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리콜 대상 고객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내차사랑 케어 이벤트’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31일까지 출고 후 10년이 지난 자사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지정된 직영 서비스센터 10곳에서 유상 수리를 받으면 부품 수리…

기아차, UEFA 아동 재단과 난민 어린이 축구화 기부 캠페인

유럽 전역 축구팬들과 축구화 1000여 켤레 모아 난민 캠프에 전달 예정

기아자동차는 지난해에 이어 UEFA 아동 재단과 손잡고 요르단 자타리 난민 캠프의 어린이들을 위한 축구화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축구화 기부 캠페인은 UEFA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사인 기아자동차가 주최한 ‘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 기간 동안 진행됐다.기아자동차는 유럽 전역 6개 도시를 순회하며 축구화를 기부받을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워지자 이를 온라인 행사로 전환하고 캠페인 활동을 이어갔다.유럽 각국의 아이들에게 온라인 스쿨링 형식으로 진행된 온라인 캠페인은, 레전드 선수들의 가이…

현대차·제네시스, 레드 닷 어워드 7개 휩쓸어

브랜드 캠페인 영상 '두 번째 걸음마', 2개 부문서 최우수상·본상 동시 수상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인 '레드 닷 어워드'에서 7개의 상을 동시에 받았다.현대차와 제네시스 브랜드는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0 레드 닷 어워드(2020 Red Dot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1개와 본상(Winner) 6개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1955년 시작된 레드 닷 어워드는 iF,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ᆞ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3개 분야를 …

완성차 7월 내수판매 14만4422대…개소세 절벽 속 현대차만 웃었다

르노삼성·쌍용차 직격탄…현대차는 고가 차종 앞세워 호조
전월 대비 판매는 완성차 5사 모두 큰 폭 감소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악재에도 불구, 내수 시장에서는 개별소비세(개소세) 감면으로 호조를 보였던 완성차 업체들이 7월 개소세 감면폭 축소로 다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한국GM,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완성차 5사의 7월 내수 판매는 총 14만4422대로 전년 동월 대비 10.1% 증가했다.현대차가 큰 폭의 판매 증가를 보이며 전체 판매를 끌어올렸으나, 한국GM은 증가폭이 이전 4개월에 비해 미미했고, 나머지 3사는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다.전월과 비교하면…

한국GM, 7월 내수판매 6988대…트레일블레이저 2494대

내수 3.5% 증가…트레일블레이저 내수 공급확대 효과

한국GM이 개별소비세 감면폭 축소라는 악재에도 불구, 인기 모델 트레일블레이저의 국내시장 공급 확대에 힘입어 내수 판매에서 3.5%의 증가를 기록했다.한국GM은 7월 내수 6988대, 수출 2만7644대 등 총 3만4632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내수판매는 대부분의 차종아 마이너스를 기록했지만 7월 2494대가 팔린 트레일블레이저가 전체 실적을 플러스로 돌려놨다.트레일블레이저는 출시 초기만 해도 미국 판매용 수출물량에 주력하느라 물량 부족으로 신차 효과를 크게 누리지 못했으나 지난 6월부터 국내 공급물량을 늘리면서 판매가 크게 …

기아차, 7월 전세계 21만9901대 판매…3.0%↓

국내 4만7050대·0.1%↓, 해외 17만2851대·3.7%↓

기아자동차가 7월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일제히 판매 감소를 보였다. 다만 감소폭은 크게 줄이면서 현대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빠른 정상화 속도를 나타냈다.기아차는 7월 국내시장에서 4만7050대, 해외시장에서 17만2851대 총 21만9901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전년 동월 대비 국내는 0.1%, 해외는 3.7% 줄었고, 전체적으로 3.0% 감소했다.스포티지가 2만9677대, 셀토스가 2만4275대, K3(포르테)가 2만1068대씩 팔리며 기아차의 해외 판매를 견인했다.국내 판매의 경우 쏘렌토(9488대)가 4개월 연속 기아차 …

현대차, 7월 전세계 31만3097대 판매…전년비 12.5%↓

국내 7만7381대·28.4%↑, 해외 23만5716대·20.8%↓

현대자동차가 7월 국내 판매 호조에도 불구, 해외 판매 부진으로 전세계 시장에서 두 자릿수 판매 감소를 나타냈다.현대차는 7월 국내 7만 7381대, 해외 23만5716대 등 31만 3,097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전년 동월 대비 국내 판매는 28.4% 늘었으나, 해외 판매가 20.8% 줄면서 전체적으로 12.5% 감소했다.국내 판매의 경우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3618대 포함)가 1만4381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고, 이어 아반떼(AD 모델 1대 포함) 1만1037대,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627대, LF 모…

르노삼성, 7월 내수 6301대 판매…24.2%↓

수출 2622대…65.3%↓

르노삼성자동차가 7월 내수판매와 수출에서 모두 큰 폭의 감소를 기록했다.르노삼성은 7월 내수 6301대, 수출 2622대 등 총 8923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전년 동월 대비 내수는 24.1%, 수출은 65.3% 각각 줄면서 전체적으로 43.8% 감소했다.특히 내수시장은 지난 2~6월 1.5%까지 낮췄던 개별소비세를 7월 들어 3.5%로 조정하면서 전체 판매에 영향을 받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지난달 중순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선보인 프리미엄 중형세단 SM6는 지난달 707대 판매됐다. 새롭게 적용한 두 가지 터보 직분…

쌍용차, 7월 내수 6702대 판매…23%↓

수출 787대…유럽시장 위축으로 62.1% 감소

쌍용자동차가 7월 내수판매와 수출에서 모두 큰 폭의 감소를 기록했다.쌍용차는 7월 내수 6702대, 수출 787대 등 총 7489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전년 동월 대비 내수는 23.0%, 수출은 62.1% 감소했으며, 전체적으로 30.6% 줄었다.회사측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글로벌 수요가 회복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별소비세 감면 등 내수 진작책 축소 영향으로 실적이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2~6월 1.5%였던 개소세는 7월부터 3.5%로 상향 조정됐다.수출은 쌍용차의 주력 수출시장인 유럽 일부 지역에서 코로나19…

기아차, 카니발 출시 기념 아동 사회공헌 캠페인

굿네이버스와 연계, 놀이공감 키트 등 1억원 상당 물품 전달

기아자동차가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이색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기아차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패밀리카로 꼽히는 ‘카니발’의 4세대 모델 출시를 기념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연계해 ‘대한민국 아동 행복 프로젝트-놀이공감 키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기아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든든한 아빠차,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자동차’라는 카니발의 이미지에 걸맞게 아이들을 위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한다는 목표다.구체적으로 기아차는 코로나19로 아이들의 놀이 공간이 크게 줄어든 상황에서, 강원도 및 전남 지역 아동 …

쌍용차,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 완판…CJ오쇼핑서 추가 판매

선착순 1000대 계약 완료…높은 호응에 1000대 추가 편성키로
'풀옵션급' 사양에 2200만원대, 전용 레드스티치 인테리어까지

쌍용자동차가 높은 가성비를 갖춰 내놓은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이 완판됨에 따라 특별 혜택을 더해 CJ오쇼핑에서 연장 판매한다.31일 쌍용차에 따르면, 이달 초 출시 5년을 기념해 선보인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TIVOLI Limited Edition)은 스타일·안전·편의 등 풀옵션급 사양들을 기본 적용하고 선착순 1000명에게 130만원 인하된 2200만원대(가솔린 모델 기준) 판매가로 가성비를 뽐내면서 즉각적인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한 달 안에 ‘완판(계약 기준)’이 이뤄졌다.이에 1000대를 추가 운영하기로 결정하고 31일 오…

팰리세이드 기다리다...4세대 카니발 나오니 "고민되네"

4세대 카니발, 안락한 공간·높은 승하차 편의성·날렵한 디자인 갖춰
팰리세이드와 '5~6인승 패밀리카 수요 놓고' 격돌 전망

기아자동차의 4세대 카니발 출시가 임박하며 6인 이상의 승객을 수용하는 RV(레저용 차량. 미니밴·SUV 포함)간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3세대 카니발의 노후화로 이 시장을 일부 잠식하며 호황을 누렸던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의 인기가 다소 주춤해질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30일 기아차에 따르면 4세대 카니발은 사전계약 첫 날인 지난 28일 단 하루 만에 2만3006대가 계약됐다.이는 국내 자동차 산업 역사상 최단시간·최다 신기록이며, 미니밴 차급에서 이러한 기록을 달성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4세대 카니발의 이같은 인기는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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