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9-22 00시 기준
확진환자
23106 명
격리해제
20441 명
사망
388 명
검사진행
23222 명
19.4℃
맑음
미세먼지 15

[TV 엿보기] '유퀴즈', 국회의원부터 게임 개발자까지…'직업의 세계' 2탄

  • [데일리안] 입력 2020.08.05 20:30
  • 수정 2020.08.05 14:55
  •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유재석, 조세호ⓒtvN유재석, 조세호ⓒtvN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재미와 공감을 이어갈 ‘직업의 세계’ 2탄을 선보인다.


5일 오후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 김민석)’에서는 다양한 직업군에서 활약 중인 자기님들과 인생 이야기를 나누는 ‘직업의 세계’ 2탄이 이어진다.


지난 방송에서 영화배우 정우성, 웹툰 작가 조석, 호텔 도어맨, 디지털 장의사, 황상만 형사 자기님의 이야기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2018년 론칭 이후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데 이어, 기자, 국회의원, 게임 개발자, 특수청소 전문가 자기님 등이 출연해 우리가 궁금해했던 다채로운 직업의 세계를 들려준다.


대한민국 언론인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남형도 기자는 흥미진진한 취재담을 공개한다. ‘체헐리즘(체험 저널리즘)’의 창시자로서 이를 기획하게 된 계기와 ‘브래지어, 남자가 입어봤다’, ‘폐지 165kg 주워 1만 원 벌었다’ 등 큰 화제를 모은 기사들의 체험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피아니스트에서 국회의원이 된 김예지의 국회 24시도 이목을 모은다. 그는 “국회의원으로 할 일이 너무 많다”면서 2개월 차 신입 의원의 바쁜 일상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예지 국회의원은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입법 활동을 전하는가 하면, 헌정 사상 최초로 국회에 입성한 안내견 조이의 반전 매력마저 폭로하며 재치 있는 입담을 자랑했다는 후문이다.


서바이벌 슈팅 게임으로 글로벌 흥행을 이끈 게임 개발자 김창한 대표와의 진솔한 토크와 특수청소 전문가 김새별 대표의 삶의 의미와 가치를 되돌아보는 시간도 함께 한다.


특히 김새별 대표는 고독사, 자살, 범죄 현장을 청소하며 죽은 이의 마지막 흔적을 지울 때 겪었던 고충, 잊혀지지 않는 사연, 트라우마를 덤덤하게 밝힌다. 떠난 이와 남은 이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예상치 못한 에피소드에 유재석, 조세호는 탄식으로 일관했다고 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김민석 PD는 “66회에서는 ‘직업의 세계’ 2탄이 펼쳐진다. 기자, 국회의원, 게임 개발자, 특수청소 전문가 등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때로는 익숙하고 때로는 생소한 직업군의 자기님들과 일상과 인생에 대한 대화를 주고 받을 예정”이라면서 “우리가 미처 몰랐던 살아 있는 직업 이야기가 따뜻한 웃음을 유발하기도 하고, 묵직한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방송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