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10-26 00시 기준
확진환자
25955 명
격리해제
23905 명
사망
457 명
검사진행
20763 명
18.5℃
맑음
미세먼지 63

SKT, 들리는 ‘음성’ 넘어 보이는 ‘영상 컬러링’ 출시

  • [데일리안] 입력 2020.09.22 08:58
  • 수정 2020.09.22 09:00
  •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개인이 설정한 영상 화면, 발신자에 자동 재생

월정액 3300원…연말까지 월 100원 프로모션

SK텔레콤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SK텔레콤SK텔레콤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SK텔레콤

SK텔레콤은 오는 24일 숏폼 영상을 활용한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V 컬러링은 고객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


롱텀에볼루션(LTE)과 5G 요금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이용자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고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앱은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24일부터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가입은 SK텔레콤 대리점이나 고객센터, 온라인 T월드 사이트, V 컬러링 앱에서 가능하다.


V 컬러링 가입 고객(수신자)이 앱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중 사용자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영상을 선택하거나, 본인이 제작 또는 소유한 영상을 선택해 컬러링으로 설정하면 발신자 휴대폰에 전화를 받을 때까지 영상이 나타난다.


발신자는 V 컬러링에 가입해 있지 않아도 T전화 앱으로 전화하면 상대방(수신자)이 설정한 영상을 볼 수 있다. 개인화 설정 기능도 제공한다. 1일을 3개 시간대로 나눠 다른 영상을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7개의 전화번호에 각각 다른 영상을 설정할 수도 있다.


T전화 앱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영상 대신 수신자가 설정한 음성 컬러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가 탑재된 스마트폰 이용자는 모두 V 컬러링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 이용자도 모바일 웹을 통해 V 컬러링 서비스 가입과 영상 설정이 가능하다. 다만, 아이폰 이용자가 전화를 걸면 음성 컬러링을 들려준다.


SK텔레콤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 특장점.ⓒSK텔레콤SK텔레콤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 특장점.ⓒSK텔레콤

회사는 짧은 통화 연결 시간 동안 영상을 감상하게 되는 V 컬러링 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해 틱톡과 독점 제휴를 체결하고, 주요 기획사와 방송사, 샌드박스를 비롯한 멀티채널네트워크(MCN) 등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숏폼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V 컬러링에 ▲사용자 맞춤 콘텐츠 제안 기능 ▲인기 콘텐츠 추천 및 큐레이션 기능 ▲영상 촬영과 편집을 통한 유저 크리에이티드 콘텐츠UGC(User Created Contents) 제작 기능도 제공한다. 세대별 선호 영상을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영상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다.


추석을 앞두고 전화한 지인에게 명절 덕담을 건낼 수 있도록 셀럽과 캐릭터를 활용한 추석인사 영상도 제공한다. 이후 수능, 크리스마스, 설 등 다양한 기념일에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V 컬러링 가입 고객은 연말까지 월정액 100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2월에 가입하는 고객은 내년 1월까지 월정액 1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발신자는 V 컬러링 영상 콘텐츠 시청에 따른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단, 유료 콘텐츠를 구매할 경우 별도 비용이 발생한다. ‘월 100원’ 프로모션이 종료된 내년부터 월정액 3300원 유료 부가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유영상 SK텔레콤 이동통신(MNO)사업대표는 “V 컬러링은 세계 최초로 음성 컬러링을 선보인 SK텔레콤이 5G 시대에 맞춰 새롭게 출시하는 보이는 컬러링 콘셉트의 서비스”라며 “모바일로 개성과 재미를 추구하는 고객들의 트렌드에 맞게 V 컬러링이 한국형 대표 숏폼 구독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