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도로/교통
날씨
18.1℃
구름조금
미세먼지 29

패션/뷰티

더보기

여행/레저

더보기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100선, 4회 연속 선정은 어디?

2013년부터 격년 선정, 4회 연속 선정은 23곳뿐 안동 하회마을·합천 우포늪·순천만 등이 영예

2013년부터 격년 선정, 4회 연속 선정은 23곳뿐
안동 하회마을·합천 우포늪·순천만 등이 영예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3일 제4회 한국관광 100선을 발표했다.

한국관광 100선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를 선정해 내수 관광 경기를 진흥한다는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2013년부터 격년으로 발표하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100곳의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중 4회 연속 선정의 영예를 안은 곳은 불과 23곳 뿐이다. 직전에 선정된 한국관광 100선이라 하더라도 지방자치단체의 추천과 빅데이터 분석, 서면평가와 현장평가, 최종선정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연속 선정될 수도 있고, 탈락할 수도 있다.

△서울 5대 고궁, 남산타워(서울) △수원 화성, 양평 두물머리(경기) △설악산, 춘천 남이섬(강원) △단양팔경(충북) △태안 안면도, 공주 백제유적지(충남) △전주 한옥마을(전북) △순천만 습지, 보성 녹차밭(전남) △부산 태종대(부산) △대구 근대골목(대구) △안동 하회마을, 울릉도·독도, 경주 불국사·석굴암(경북) △창녕 우포늪, 진주성, 합천 해인사(경남) △한라산, 올레길, 우도(제주) 등 23곳이 2013년 이래 한 차례도 탈락하지 않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권역별로 보면 경북과 경남, 제주가 각각 3곳씩의 한국관광 100선을 보유해 가장 관광 자원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경북의 대표 관광지인 안동 하회마을은 지난 2010년 경주 양동마을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됐다. 수백 년의 세월이 깃든 370여 채의 전통 가옥이 그대로 보존돼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1999년 방한한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도 하회마을을 다녀가면서 "가장 한국적인 모습을 간직한 곳"이라고 극찬했으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 부자도 2005년에 이어 2009년에 재방문하면서 세계적인 관광 경쟁력을 입증했다.

진주성, 해인사와 함께 경남의 대표 관광지로 선정된 합천 우포늪은 지난해 람사르 협약에 의해 습지도시 인증을 받았다. 올해에는 우포늪에서 따오기 야생방사가 예정돼 있는 등 국내외에서 우포늪을 향한 높은 관심이 계속될 전망이다.

보성 녹차밭과 함께 전남의 대표 관광지로 인증받은 순천만은 여수반도와 고흥반도가 에워싸고 있는 연안습지로 갈대밭·염습지·갯벌·섬 등 다양한 지형을 한군데에서 볼 수 있다.

지난 2003년 해양수산부에서 습지보호 지역으로 지정한데 이어, 2006년에는 연안 습지로서는 전국 최초로 람사르 협약에 등록됐다. 순천만 국가정원으로 격상된 이후 별빛축제 등으로 인접 지역인 여수와 함께 전국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더보기

종교

더보기

공연/전시

베토벤의 카리스마부터 절망까지, 뮤지컬 '루드윅' 프로필 컷

베토벤의 카리스마부터 절망까지, 뮤지컬 '루드윅' 프로필 컷

뮤지컬 '루드윅 : 베토벤 더 피아노'(이하 '루드윅')의 프로필 컷이 공개되며 루드윅 역을 맡은 배우 4인에게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프로필 컷에서 배우 서범석은 구겨진 악보가 늘어져 있는 책상에서 작곡에 열중한 루드윅의 모습을 표현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영감이 떠오른 듯 강렬한 눈빛으로 허공을 응시하고 있는 배우 서범석은 그간 대형 작품에서 보여줬던 폭발적인 가창력을 바탕으로 열정적인 루드윅을 그려낼 것으로 기대된다.배우 김주호는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그만의 루드윅을 프로필 컷에 담아냈다. 지휘봉을 들고 강인하면서도 묵직한 눈길을…

0

이한철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전미도 효과에 즐거운 비명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전미도 효과에 즐거운 비명

"전미도가 출연하는 뮤지컬, 실제로 꼭 보고 싶습니다."바야흐로 '전미도 전성시대'다. 28일 종영하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를 통해 단숨에 전국구 스타로 떠올랐다. 이제 사람들 사이에서는 무대 위 전미도가 아닌 브라운관 속 전미도가 더 익숙해졌다.극 중 전미도가 연기한 신경외과 전문의 채송화는 단점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완벽한 캐릭터다. 강력한 카리스마로 후배들의 존경을 받으면서도 환자들 앞에선 한없이 따뜻한 전미도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뿐만 아니라 14년차 뮤지컬 배우라고는 믿기지 않는 음치…

0

이한철

음식/맛집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