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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일본 클라우드 공략 시동…‘수호’와 파트너 계약

  • [데일리안] 입력 2020.07.30 11:56
  • 수정 2020.07.30 11:56
  •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라인 구축 경험 바탕으로 이용자 확보”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왼쪽)과 수호 로고.ⓒ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왼쪽)과 수호 로고.ⓒ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은 일본 정보기술(IT)서비스 회사인 ‘수호’와 파트너 계약을 맺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NBP는 게임 개발·운영 툴인 ‘게임팟’ 등 여러 클라우드 상품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NBP에 따르면 2010년부터 다양한 IT기업에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급해 온 수호는 캡콤 등 주요 게임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김태창 NBP 클라우드 비즈니스 총괄 전무는 “일본 IT 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 라인(LINE)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 이용자들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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